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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CH

[Arduino] 아두이노로 LCD Display 사용하기

by 거닐자 2023. 2. 1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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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rduino UNO에서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
LCD(액정 디스플레이)는 텍스트와 데이터를 표시하기 위해 Arduino 프로젝트에서 일반적으로 사용되는 장치입니다. 이 블로그 게시물에서는 LCD 디스플레이를 Arduino UNO와 연결하고 사용하는 방법에 대해 설명할 것입니다.

필요한 재료:
아두이노 UNO
LCD 디스플레이(1602 또는 2004)
10k 저항기 4개
점퍼 케이블


1단계: LCD 디스플레이를 Arduino UNO에 연결합니다.
LCD 디스플레이를 Arduino UNO에 연결하려면 4개의 저항기와 점퍼 케이블을 사용해야 합니다. LCD 디스플레이의 RS, EN, D4, D5, D6, D7 핀을 Arduino UNO의 디지털 핀에 연결하고 각 핀을 10k 저항에 연결합니다.

2단계: 라이브러리를 설치합니다
LCD 디스플레이를 제어하려면 LiquidCrystal 라이브러리를 설치해야 합니다. Arduino IDE의 메뉴로 이동하여 Sketch > Include Library > Manage Libraries를 선택합니다. "LiquidCrystal"을 검색하여 설치합니다.

3단계: 코드를 작성합니다
라이브러리를 설치했으면 코드 작성을 시작할 수 있습니다. 코드에 먼저 LiquidCrystal 라이브러리를 포함한 다음 LCD 디스플레이에 사용할 개체를 만들어야 합니다. LCD 디스플레이에 사용되는 디지털 핀도 지정해야 합니다. 코드의 예는 다음과 같습니다:

 

#include <LiquidCrystal.h>

LiquidCrystal lcd(12, 11, 5, 4, 3, 2);

void setup() {
  lcd.begin(16, 2);
  lcd.print("Hello, World!");
}

void loop() {
}

설정 기능에서는 16개의 열과 2개의 행으로 LCD 디스플레이를 초기화합니다. 우리는 또한 디스플레이에 "Hello, World!"라고 인쇄합니다.

4단계: 코드를 업로드합니다
마지막으로 코드를 Arduino UNO에 업로드 할 수 있습니다. Arduino IDE의 메뉴로 이동하여 Sketch > Upload를 선택합니다. 코드가 업로드되면 LCD 디스플레이에 "Hello, World!"가 표시됩니다.

이 간단한 프로젝트를 사용하면 Arduino UNO에서 LCD 디스플레이를 사용하는 것부터 시작할 수 있습니다. 또한 다양한 기능과 라이브러리를 사용하여 텍스트와 데이터를 다양한 방식으로 표시할 수 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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